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하기

Posted by 이미지
2017. 1. 21. 14:27 생활정보


온라인쇼핑을 통해 해외에서 직접 구매를 하는 직구족이 늘어나고 있는데 해외직구에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개인통관고유번호입니다. 이는 개인이 해외 온라인구매로 통관 시 본인 식별을 위해서 필요한 번호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는 대신 13자리의 통관고유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및 조회방법이 매우 간단하므로 신규발급이 필요하시거나 이미 받아두었던 번호를 잊어버린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받는 방법


1.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 접속 unipass.customs.go.kr


2. 본인인증방법 선택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3.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본인명의만 가능) 중 선택한 방법으로 인증

공인인증서-비밀번호 입력

휴대폰 인증 - 통신사선택>정보입력>보안문자입력>수신된 인증번호입력



4. 개인통관고유번호 신규발급 또는 조회/재발급 선택


5. 신규발급 신청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입력 후 개인정보 열람 동의

※ 주소는 제품 수령지가 아닌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우편번호 입력란을 클릭하면 주소검색창이 뜨며 동명이나 지번, 도로명 등으로 조회한 뒤 일치하는 주소를 선택합니다.



6.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시 인증받을 수단을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 중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이비 발급받은 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및 발급 방법 간단하죠? 관세청의 개인통관고유부호사이트를 이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