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히 받기

Posted by 이미지
2017. 1. 18. 23:13 생활정보


재직증명서 양식이나 발급방법은 회사마다 다를 수 있는데 회사내부에서는 사내 담당부서에 요청하거나 발급기를 통해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한편 발급기가 비치되어 있지 않거나 내부 결제가 번거롭다면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받아볼 수 있는데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만약 제출하려는 기관에서 반드시 회사에서 발급된 증명서가 필요하다든지 반드시 포함해야하는 항목 등 요구하는 양식이 별도로 존재하는 지 등 기관에 확인 후 사용하셔야합니다. 하지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역시 재직사실을 증명하는 동일한 효력을 가지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재직증명서로 활용가능합니다.



간단히 과정을 설명하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 개인민원 (조회/증명)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가입증명서(국문/영문)을 선택한 뒤 정보수집에 동의함에 체크하면 가입내역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필요한 기간에 해당하는 항목만 선택한 뒤 프린터로 출력하면 됩니다. 





또는 제출할 기관에 바로 보내고 싶은 경우 팩스발급을 클릭하고 수신할 곳의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기관에서 팩스로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바로 국민언금 가입내역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국민언금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자세히 보기 ▷ 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