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군인적금 알아보기

Posted by 이미지
2017. 1. 19. 19:36 생활정보


오늘은 IBK기업은행 예금상품 중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두가지로 직업군인과 의무복무중인 군인이 각각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인데요. 


직업군인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ibk 군인적금, 군의무복무사병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ibk국군희망준비적금입니다. 가입대상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율이 매우 높은 장점이 있기때문에 군복무기간동안 예금을 계획하고 있다면 시중에서 볼 수 없는 5%대의 높은 이율의 적금으로 목돈 마련에 기여해보세요.



■ IBK 군인적금

직업군인을 위한 재테크상품으로 1인당 1계좌만 가입가능합니다. 사관생도나 후보생, 군무원을 포함하여 군 복무중인 직업군인이라면 가입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하며 최대 3년까지 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전 연 이율이 최고 5.1%까지 적용되니 군복무중이라면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상품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납입금액은 매월 1만원~50만원으로 적립한도는 제한이 없으며 고시이율은 4.5~4.6%입니다. 우대조건에 해당하면 최대 0.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이 중복되더라도 최대 0.5%까지만 추가적용되므로 기업은행 일반입출금계좌에서 자동이체되도록 신청을 하면 다른 조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 

 우대금리

급여이체

체크/신용카드 결제금액 

연평균 30만원 이상

연평균 60만원 이상

0.2%


0.1%

0.2%


중도해지시에는 가입기간에 따라 0.1~1%까지 가입기간에 따라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므로 만기까지 유지가능한 기간 및 납입금액을 설정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IBK 국군희망준비적금


군의무복무사병을 대상으로 1인당 1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부터 5년까지 원하는 기간을 월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5.5%까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간에 따른 약정이율은 6개월~1년미만 시 3.8% 부터 2년 가입시 5.3%로 가입기간을 길게 가져갈 수록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금리가 높은만큼 납입금액에 제한이 있는데 매월 납입금액은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한도는 240만원입니다. 




아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연0.2%까지 추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만기시 제공되며 중도해지 시 고시된 내용과 달리 금리는 최저 1%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 

 우대금리

10회 이상 당행계좌로부터 자동이체 

급여이체

신용카드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우대

 0.5 %

0.2%

0.1%~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