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Posted by 이미지
2017. 1. 17. 20:51 생활정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는 공단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신청을 해야합니다. 공단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에는 평일 09:00~18:00까지만 신청가능하므로 시간외 신청을 해야한다면 온라인 발급과정을 확인하세요.



국민연금공단으로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홈페이지 (www.nps.or.kr)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필요없이 신청가능하지만 신분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인증을 반드시 거쳐야하므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상단의 메뉴 중 민원신청에서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해 해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필수 항목은 모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개인로그인을 클릭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한 뒤 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가입내역조회, 보험료결정내역조회, 지역자격취득대상자의 소득신고 조회 등 개인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중 세번째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증명서를 국문으로 받을지, 영문으로 받을지 종류를 선택한 다음 고유식별정보 및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함에 체크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조회결과는 기간, 사업장명칭 등 가입내역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항목을 출력하고자 하는 경우 전체에 체크하고 특정 기간만 출력하고자 할 때에는 특정사업장 선택에 체크해 출력할 목록을 선택한 뒤 프린터 또는 팩스발급을 클릭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