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분실신고/해제 방법 및 관련 QnA
농협카드 분실신고/해제 방법 및 관련 QnA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현금을 대신해 주요 결제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결제가 활성화되면서 카드를 소지하지 않고도 결제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카드소지여부를 수시로 점검하여 분실 또는 도난 상황등이 확인되면 금융사고 예방을 위하여 빠른 신고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농협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입니다. 카드 분실 시 신고방법 및 신고 후 카카드 찾았을 때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관련하여 자주묻는 질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거나 카드고객상담센터 또는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분실 신고 후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도 함께 확인하세요.
NH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홈페이지 이용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준비 완료가 되면 My NH 메뉴에서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메뉴에서 신고접수가 가능합니다. 카드고객상담센터를 통한 신고접수 1600-4000 ARS 전화 연결 후 1 분실/금융사기 신고 -> 1 분실신고 선택 (연중무휴, 24시간 가능) |
접수된 내용은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실시간으로 전송됩니다. 농협카드 재발급 신청 시 별도의 발급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으나 체크카드는 지점 내방하여 예금인출 기능을 등록하여 즉시 분실, 재발급 받는 경우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ARS 고객센터 또는 고객행복센터, NH카드 홈페이지/어플 그리고 NH비씨카드는 비씨카드 홈페이지나 ARS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미성년자 체크카드 분실 등 자주 묻는 질문도 확인하세요.
Q. 미성년자 체크카드 분실 신고 방법 및 해제 할 수 있나요?
부모가 대신하여 영업점 및 ARS 등을 통해 대리인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는 NH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로그인 후 분실신고 -> 분실해제/재발급 메뉴에서 신고접수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비밀번호 등 정보입력이 필요하며 가족카드는 본인이나 가족회원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카드 분실신고 후 분실된 카드가 사용되면?
분실신고 후 교통카드는 1~4영업일 이후 정지, 후불하이패스, 기내판매 등 별도 승인거래는 신고시점 이후에도 접수되어 결제될 수 있습니다.
Q. 카드 분실 후 장기카드대출 이용 가능한가요?
카드 분실로 장기카드대출 이용이 가능한 카드가 없는 경우 이용이 불가합니다. 재발급 후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분실재발급 시 다른카드로 교체해 받을 수 있나요?
다른 상품으로 교체발급은 불가합니다. 다른 제휴카드 발급을 원하시면 추가로 발급받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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