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하는 방법 [국세청 홈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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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9. 13. 08:28 생활정보


사업을 하는 중에 상호나 대표자, 사업자의 명의, 임대차계약 내용 등에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사업자등록증 변경신청을 해야합니다. 변경신청은 정정신고서 및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세무서에서 할 수 있으나 일부 사항에 대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에도 사업자등록증 및 정정신고서, 증빙서류의 제출은 필요하며 서류 제출 후 담당자가 업무를 처리하면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는 과정까지 모두 전산으로 처리되어 편리합니다. 




온라인 신청 가능업무 중 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업무의 신청 및 제출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0.:00~24:00이며 홈택스 이용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청서 작성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먼저 국세청홈택스에 접속해 신청/제출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아래부분에 일반세무서류 신청에서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을 클릭합니다. 




신청 및 정정 처리단계는 서류를 이미지파일로 준비한 뒤 신청서 작성, 제출서류 등록, 신청내용 전송으로 구성됩니다. 신청서는 신청내용 및 개인 또는 법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업자등록증 업종추가 신고를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정정(개인 또는 법인)을 클릭합니다.



신청서 작성은 공인인증서 등록 및 로그인 후 가능하며 접수된 신고서는 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다시 전송하거나 제출할 수 없으므로 제출 전에 작성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내용은 민원신청처리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처리가 완료되면 역시 처리결과조회메뉴에서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은 접수번호를 클릭한 뒤 접수증에 있는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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