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잔액조회하는 방법 및 이용시간

Posted by 이미지
2017. 9. 5. 07:53 생활정보


국민은행 잔액조회 방법 다섯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각 방법을 이용하실때 서비스가능한 이용시간을 함께 확인하세요. 대표적으로 국민은행을 예로들어 은행영업시간에 대해 포스팅하지만 다른 은행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 유사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영업점 방문하기


은행업무시간 내에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점 방문시에는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하시기 바라며 본인이 직접 가야만합니다. 은행업무시간은 09:00~16:00입니다.



2. ATM (자동화기기) 이용하기



지점보다 가까운 곳에 국민은행 자동화기기가 비치되어 있다면 은행을 가지 않고 ATM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와 연결된 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각 기기가 비치된 위치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점 내 위치한 기기의 경우 국민은행 영업시간인 09:00~16:00 사이에 운영되며 365코너는 연중무휴 07:00~23:30까지 운영됩니다. 



3. 인터넷뱅킹 이용하기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 전예금조회 또는 개인 > 조회 > 잔액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점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합니다.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타행인증서 등록과정을 거쳐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뱅킹 이용하기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면 휴대폰으로 언제어디서든 국민은행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어플 설치 후 PC로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하면 핸드폰에 인증서가 복사 및 이동됩니다. 


모바일뱅킹에 접속한 뒤에는 조회/이체 메뉴를 클릭한 뒤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개인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 이용가능시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5. 고객센터 및 폰뱅킹 이용하기


국민은행 고객센터 (1588-9999, 1599-9999, 1644-9999)를 이용하면 365일 24시간 조회업무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인 00:00~00:05 사이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 00:00 부터는 시스템 조정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일부 서비스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텔레뱅킹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처음 1회, 지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여야합니다. 통장이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가지고가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용 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82-2-6300-9999입니다. 폰뱅킹으로 국민은행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조회, 주요 이체업무는 365일 24시간 가능하나 이 역시 매일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 (00:00~00:05) 및 시스템 조정시간 (매월 셋째 일요일 00:00부터)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