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타 금융계산기 기능 및 이용방법

Posted by 이미지
2016. 11. 16. 00:18 프로그램


모네타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네타 금융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네타 계산기는 예금 및 적금 금리 외에도 아파트 취등록세 등 다양한 부분의 자동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모네타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가장 아래부분까지 스크롤을 내려보면 모네타Zone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금융계산기를 클릭하면 계산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계산기 바로가기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메뉴의 계산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예적금/부동산/세금/재무/보험/대출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상세내용은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몇가지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예적금계산기


기간과 월적립금액, 이자율을 입력하면 원하는 기간동안 모을수 있는 금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만기금액을 기준으로 기간 및 월적립액을 계산해 볼 수도 있습니다.



복리계산은 조금 더 복잡하지만 계산기를 통해 가입기간과 복리기간, 이자율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부동산계산기 


부동산 매매 및 임대차계약 시 발생하는 중개수수료와 한두액을 계산합니다. 매매인지 전세인지 혹은 월세인지 매매형태와 거래금액을 입력해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3. 세금계산기



양도소득세 계산기는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부동산 취득일자, 가격, 등기여부에 따라 계산합니다. 1세대 2주택 양도소득세는 첨부된 주요개정세법 요약 다운로드를 참고하세요.


거래종류, 전용면적, 취득가액으로 예상되는 취등록세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4. 대출계산기 


이용중인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고자 할때 손익비교가 여렵다면 모네타 금융계산기를 이용해 계산해보세요. 전환 후 잔여기간 총이자 및 근저당 설정비, 수입인지대금 등의 추가비용을 고려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네타 금융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금리 계산외에도 세금, 부동산관련, 목적자금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