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체크리스트

Posted by 이미지
2017. 7. 11. 05:09 프로그램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체크해야할 4가지


키보드는 컴퓨터 사용시 없어서는 안될 필수 부속품입니다. 마우스 같은 경우야 없으면 불편하기는 하지만 없다고 컴퓨터를 아예 못쓰는건 아니지만 키보드는 꼭 있어야하죠. 요즘에는 USB포트로 연결하는 키보드나 무선키보드 등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는데 컴퓨터 키보드 안될 때 어떤 사항들을 체크해보아야할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부분은 키보드 자체의 문제인지, 컴퓨터와 연결상의 문제인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의외로 연결이 부실해서 잘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용중 문제가 생겼다면 연결선이 제대로 꽂아져있는지, 또는 먼지가 있진 않은지 등을 확인하여 연결상의 문제가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잘 안된다면 재부팅을 해서 안정적으로 다시 연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의 문제가 아님을 확인했다면 다음의 네가지 항목을 차례로 진행해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1. 인식이 안되는 키보드는 PC에서 분리해둔 뒤 다음의 경로로 들어가 하드웨어 변경사항을 확인합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 > 마우스오른쪽키 >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



위 경로에서 하드웨어에 새로 설치되었거나 업데이트된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한 뒤 다시 키보드를 연결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2. 하드웨어에 변경사항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같은 경로에서 USB 드라이버를 확인해보세요. 이 역시 키보드는 분리한 채로 진행합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 > USB Root Hub > 마우스오른쪽키 > 제거



USB 드라이버를 제거한 뒤 다시 키보드를 연결하면 해당드라이버가 재설치되어 드라이버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급하게 필요한 경우에는 화상키보드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화상키보드는 윈도우검색창에서 화상키보드로 검색해 간단히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화상키보드를 실행한 뒤 윈도우 시작의 검색창에 [ctfmon.exe]를 입력한 뒤 ctfmon을 재시작해 키보드가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4. 마지막으로 체크해볼 사항은 키보드드라이버를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키보드드라이버는 다음의 경로로 들어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 키보드 > 마우스오른쪽키 > 업데이트 또는 제거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한 뒤 컴퓨터를 다시시작하면 변경된 키보드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컴퓨터 키보드 안될때 위 연결USB확인 및 위 네가지 사항을 먼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