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안내입니다.

Posted by 이미지
2017. 1. 20. 18:39 생활정보


대학교 또는 대학원 학생들의 학비부담을 줄이기위한 정책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학자금대출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등록금 및 생활비를 지원하며 지원조건 및 상환방식에 따라 세가지 방식으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그 종류 및 2017년 1학기 신청기간 등 안내내용을 확인하세요.



1. 제도의 종류


- 취업후 상환 방식 : 취업이후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상환하는 방식

- 일반 상환 방식 : 일정 거치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고 이 후 상환기간에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

-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융자 : 졸업 후 2년 뒤부터 상환하는 방식




2. 신청기간


등록금 목적의 자금은 신입생의 입학금과 수업료를 포함하며 기숙사비 등은 제외됩니다. 생활비는 숙식에 필요한 자금, 교재구입 및 교통비 등 생활안정을 위해 필요한 자금입니다. 자금 목적에 따라 신청기간이 다르니 일정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기간은 등록금은 (1월 19일~3월 31일), 생활비 및 취업후상환전환은 (1월 9일~5월 8일)일입니다. 신청 후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지급을 받기위해 약정을 체결하여야하 학자금이 학교계좌로 입금됩니다. 


이 단계를 대출실행이라고 하며 실행기간은 등록금은 신청기간과 동일하게 3월 31일까지이고 나머지는 신청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1주일정도 실행기기간이 여유있습니다. 농어촌대학생은 1차, 2차 두차례에 걸쳐 신청 및 심사, 실행기간이 구분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표를 참고하세요.


 

3. 신청절차



소득분위 확인이 필요한 학부생의 경우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완료 후 승인까지 4주이상 소요되므로 처리기간을 고려하여 조기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원생 및 농어촌출신 대학생 중 다자녀가구, 취약계층, 농어업종사자 가구의 경우에는 가구원 동의 불필요합니다. (농어촌출신대학생 융자승인자의 경우 학교계좌로 입금되므로 7단계. 실행 절차 불필요합니다)


신청방법 및 홈페이지 이용방법 바로가기 ▷ 여기 


반응형